반응형

여러분은 계좌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직 휴면계좌를 통합하여 조회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십중팔구 여러분도 모르는 여러분의 돈이 휴면계좌에서 깊은 잠에 빠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일정 기간 동안 휴면계좌의 돈을 찾아가지 않으면 모두 복지 사업에 기부된다고 하니 서둘러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휴면계좌통합조회 총정리!

 

 

목차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란?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는 한마디로 말해서, 여러분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은행 계좌는 물론 장기간 동안 거래를 하지 않아 휴면계좌로 통장의 상태가 바뀐 계좌의 금액까지 통틀어서 한눈에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게 만든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휴면 계좌」라 함은 은행, 우체국, 보험사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에서 보관하고 있는 여러분의 예금, 보험금 중에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지만 아직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그리고 휴면 보험금의 계좌를 뜻합니다.

 

· 휴면예금: 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예적금, 부금 중에서 무거래로 5년 이상 유지되고 있는 계좌 안의 아직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뜻합니다. (우체국은 10년 무거래)

 

· 휴면보험금: 보험사에서 보험 청구가 되어 찾아갈 수 있었지만 3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해지 환급금이나 만기 보험금 그리고 계약자 배당금 등을 의미합니다.

 

*소멸시효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지만 특정 기간 안에 해당 권리권을 쓰지 않은 경우 그 권리가 효력을 잃게 되는 제도를 말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하러 가기

 

오늘은 은행권에 속해있는 휴면 예금를 포함한 여러분의 모든 예금 계좌를 통틀어 조회하는 방법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해당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하니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공인인증서부터 발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너무 쉬워요!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있어 신원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사업자 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을 제시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상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개인이나

daily.realnews.kr

같은 방법으로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그리고 증권사에 대한 통합계좌 조회도 가능하니 익혀 두신 뒤에 원하시는 금융 정보에 관한 정보를 조회할 때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한눈에! 메뉴 보기 항목 중에서 계좌통합조회 (은행) 서비스를 눌러 계속 진행해 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조회 클릭)

 

전체 동의를 눌러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를 한 뒤 '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해 줍니다.

 

통합계좌조회 (전체 동의)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전체동의

 

그러면 이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PC나 USB 등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휴면계좌통합조회 (공인인증서 로그인)

 

휴대폰 인증으로 추가로 본인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본인 확인하러 가기를 눌러줍시다.

 

본인확인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본인인증

 

정보 변경 보안 문자를 확인해주고 주 거래 은행명을 선택한 뒤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받는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확인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이제 휴면계좌를 포함한 본인의 통합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비활동성 계좌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에 대한 해지 및 잔고 이전 신청이 가능한데요, '조회' 버튼으로 어느 은행에 나도 몰랐던 내 돈이 숨겨져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은행별)
통합계좌조회 하기

 

다음 화면에서 본인의 비활동성 계좌를 확인한 뒤에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 옵션에서 '신청'을 을 누르면 잔고이전 대상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본인계좌를 선택하여 잔고 이전을 신청하면 순식간에 이체가 되면서 휴면계좌 해지와 잔고 이전 과정이 완료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부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휴면계좌 해지 및 잔고이전
휴면계좌 잔고이전 및 해지

 

지금까지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내 은행 계좌를 통합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숨은 보험금, 주식, 우체국 예적금 등, 저축은행의 계좌, 대출 등 많은 금융 정보 조회가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금융 서비스를 메뉴에서 선택하신 뒤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래에는 「더 많은 통장 및 신용 관련 정보」가 나열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유용한 정보 더 살펴보세요.

 

「더 많은 통장 및 신용 관련 정보」

→ 네이버 통장 개설 방법과 혜택!

→ 토스 신용등급 조회 및 올리기 10초 만에!

→ 예금 적금 차이 금리비교 간단하게!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간단정리!

→ 신한은행 외화통장 비교 및 개설 1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