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경제가 불안해지면서 금이나 달러로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 등을 통하여 전 세계에서 이용하고 있는 국제 통화인 달러를 안전 자산으로 보관하시기도 하고 환율 변동폭을 활용하여 환테크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신한은행 외화통장 비교 및 개설
신한은행 외화통장 비교 및 개설하기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어떤 외화 예금 통장이 있는지 비교해보고 신한 쏠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개설하는 방법까지 확인해 볼 텐데요, 관련된 검색 정보를 살펴보셔도 도움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신한은행 외화통장 상품 비교

신한은행의 외화통장 전용 상품은 많지만 그중에 여러분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은 상품들만 모아 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통장

입출금이 자유로운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통장한 계좌에서  21개의 주요국의 여러 외국 통화를 다양한 통화로 전환하여 예치가 가능합니다. 예치 통화를 자유 전환할 시에는 50% 자동 환율 우대도 가능합니다. 

 

가입대상 누구나
가입기간 무기한
가입금액 제한없음

 

가입은 쏠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월 단위, 주 단위, 일 단위로 자유로운 외화 이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지정 환율 도달 시 자동 매도 기능은 환테크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통장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통장

따라서 자동이체 기능을 두 가지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외화를 살 때, 두 번째는 외화를 팔 때, 이렇게 미리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만약 외화를 팔고 싶다 라고 할 때에는 외화통장에서 원화통장으로 자동 이체되는 기능을 설정해 놓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 환율을 1,200원 이상으로 지정했다면, 1200원 이상이 된 그 날에 자동으로 원화통장으로 들어가게 되니 외화를 파는 것이 되는 것이고요,

 

 

반대로 외화를 사는 거래를 하고 싶을 경우 달러 환율이 떨어졌을 때, 원화통장에서 외화통장으로 자동으로 예치 금액이 이체되어 외화를 사는 것이 되겠죠.

 

이런 자동 이체 기능을 이용할 시에 매입 수수료나 매도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50%를 우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통장과 연결할 수 있는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를 동시에 만들게 되면 해외에서 결제하실 때 해외 결제 수수료가 면제가 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부담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
신한 체인지업 체크카드

따라서 이 통장은 여러 국가를 출장 다니시는 분이나 해외여행을 자주 나가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통장이고요, 특히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목표 환율로 자동 매도와 매수가 가능하니 매우 편리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

신한은행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의 특징은 기간을 정해 놓고 달러를 수시로 입금할 수 있는 자유 적금 통장인데요, 자동이체 및 분할 인출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입대상 개인 및 개인 사업자
가입기간 3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가입금액 $10 부터 가능, 만기 1개월 동안은 입금불가

 

기본적으로 50% 환율 우대를 해주며 외화 체인지업 체크카드를 보유하거나 발급할 경우 추가 10%를 더 우대해 줍니다. 또한 자동 이체 시에는 여러분께서 상한 환율과 하한 환율을 지정할 수 있어 목표 지정 환율 도달 시 자동으로 이 적금 통장으로 이체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환율이 급격하게 올랐다면 자동으로 정지가 되어 달러가 들어가지 않고요, 반대로 달러 환율이 낮아졌다면 여러분이 지정한 배수만큼 적립이 가능합니다. (1.5배에서 5배까지 추가 적립 가능)

 

신한은행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
신한은행 달러 More 환테크 적립예금

이 상품은 효율적으로 달러 자산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리하며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해외 송금을 보내시는 분들에게 유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해외유학이나 이민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달러를 모으고자 하는 고객일 경우 굉장히 유리합니다. 

 

잦은 해외출국
잦은 해외출국

그리고 해외여행을 많이 하시거나 해외 직구를 정기적으로 많이 하시는 분들이 적립식으로 예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한은행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신한은행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상품의 특징은 회전 기간에 따라 시장의 실세 금리로 돈이 운용되며 회전 기간 단위 약정 이자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입대상 누구나
가입기간 1년 (회전 주기 1,3,6 개월)
가입금액 $1,000 부터 입금 가능

 

회전 기간 별 금리가 계속 변동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자 지급은 1개월이 끝난 시점, 3개월이 끝난 시점, 또는 6개월이 끝난 시점 별로,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정 회전 주기마다 이자를 받게 된다면 단리로 이자지급이 되는 것이고요, 만약에 한꺼번에 받겠다 라고 할 경우에는 복리로 이자 지급을 받게 됩니다. 

 

신한은행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신한은행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따라서 이 통장의 경우 회전 기간 별 이자를 받는 것보다 만기에 일지로 받는 것이 복리 이자가 적용되어 매우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고요, 입금 계좌를 신한은행의 원화 계좌, 또는 외화 계좌로 등록한 경우 자동이체로 이자 지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달러 섞음의 만기가 되었을 때 달러를 그대로 보관하고자 할 경우 또는 안전자산으로 달러를 보유하고 싶은 경우, 그리고 당장 돈을 쓸 일이 없는 경우의 분들에게 매우 유리하며 필요시 회전 기간 별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을 보다 유동성 있게 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한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3가지 외화 예금 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릴 사항은 달러를 모바일로 환전하거나 주거래 은행에서 최대한 환전을 받은 뒤 달러 현찰을 직접 은행 창구에서 입금하신다면 다시 찾을 때 현찰 수수료 1.5%가 면제가 됩니다.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이미 신행은행 계좌가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자주 거래를 하시는 분은 신한 쏠(SOL) 어플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 신한 쏠(SOL)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 신한 쏠(SOL) 다운로드하기 - 구글 플레이

▶ 신한 쏠(SOL) 다운로드하기 - 앱스토어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뒤에 신한 쏠(SOL) 어플의 맨 우측 상단의 작대기 3개로 표시된 메뉴를 누른 뒤에 메뉴 중에 '외환' 항목을 선택하신 뒤 '외화 예적금' 항목을 눌러줍니다.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방법

외화 예적금 페이지에서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셔서 가입 절차를 밟습니다.  본인 신분증을 준비해 두고 사진 촬영으로 바로 본인인증을 한 뒤에, 입금 통화를 지정한 뒤, 자산관리 희망점 또한 지정하면 본인 신한은행 외화통장 계좌가 개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 완료
개설완료!

 

이상으로 신한은행 외화통장 상품 비교와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서 하트 꾹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더 많은 외화통장 및 금융상품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 더 많은 외화통장 및 금융상품 살펴보기

 

 

「더 많은 금융정보 확인해보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몽땅 알려드림

→ 네이버 통장 개설 방법과 혜택!

→ 예금 적금 차이 금리비교 정리

→ 토스로 신용등급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