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6월에 네이버 통장이 출시되었는데요, 핀테크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비밀번호나 지문으로 간편하게 송금과 결제가 가능한 네이버 통장과 같은 디지털 금융 거래 상품 개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통장 개설 및 혜택
네이버 통장 개설 방법과 혜택

그럼 네이버 통장 개설 혜택과 방법과 관련 금융정보를 여기서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목차

 

 

네이버 통장이란?

 

네이버 통장은 네이버 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만든 미래에셋대우 수시입출금 CMA-RP형 통장입니다.

 

▶ CMA란 고객으로부터 예탁받은 돈을 어음과 채무증서 등에 운용하고, 그 수익을 다시 고객에게 지급하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의미합니다

 

▶ RP란 해당 증권사에서 CMA 방식으로 내 돈을 알아서 운용을 해서 실적과 상관없이 정해진 이자를 매일 지급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네이버 통장 오픈
네이버 통장 개설 OPEN

또한 투자로 수익을 확보하는 상품인 만큼 네이버 통장은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긴 하지만 그 위험도가 너무나 낮기 때문에 원금손실 확률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해당 서비스에 관해서는 미래에셋대우 CMA 서비스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뱅크샐러드 블로그의 1분만에 정리하는 CMA 페이지에서 상세 설명을 읽으면 바로 이해가 가실 겁니다.

 

아래 영상에서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해 드리고 있으니 CMA-RP형 통장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MMF와 CMA 통장에 관해서

 

네이버 통장 개설하면 뭐가 좋죠?

네이버 통장을 만들면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예금보다 높은 이자율을 자랑하는 모바일 체크카드를 소유한다는 점을 꼽을 수가 있겠네요.

 

여기에 쇼핑을 할 때 네이버 통장에서 바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충전하여 결제를 하면 네이버 포인트까지 쌓이니까 온라인 쇼핑족들에게는 반가운 뉴스가 아닐 수 없겠네요.  

 

또한 네이버 입출금 통장과 더불어 비대면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과 우체국 통장 개설, 그리고 내 은행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관심가는 항목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장 혜택
네이버 통장 혜택

「2020년 8월 31일」까지는 조건없이 네이버 통장에 100만원을 넣어두고 있으면 연 기준 이자율 3%가 매일매일 지급되며 10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는 연 1%의 이자율, 그리고 1000만원 초과 금액은 연 0.35%의 약정 수익률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통장 설명
혜택 설명

2020년 9월 1일부터는 전월 네이버 페이로 10만원 이상 구매했다면 위와 같은 혜택이 적용 (GOLD 등급) 되며 네이버 페이 전월 구매실적이 1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연 1%의 이자율이 적용 (SILVER 등급) 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자주 쇼핑을 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매달 GOLD 등급을 유지할 수 있겠네요.

 

이벤트 기간
이벤트 기간

마지막으로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3%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점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네이버 통장의 혜택도 모두 봤으니 바로 네이버 통장을 개설하러 가볼까요? 

 

네이버 통장 개설 방법

 

그럼 바로 네이버 통장 개설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을 켠 뒤에 네이버 앱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N Pay (네이버 페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나의 네이버 페이 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개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통장 안내 페이지가 뜨는데요, 바로 통장 개설하기를 눌러 계속 진행해줍니다. 

 

(통장 위치 확인)

 네이버 통장 개설하기를 시작하면 그 후엔 그냥 물 흐르듯 진행하면 되는데요,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 인증을 한 뒤, 가입 조항에 동의를 해줍시다.

 

이제 미래에셋대우에서 주관하는 투자상품에 가입하기 위한 투자성향 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진단하기를 진행하여 설문조사에 응하게 되면 나의 진단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위험중립형으로 나왔네요.

 

(투자성향 진단)

 다음으로는 나의 네이버 통장의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신분증을 확인하여 계속하여 진행해 줍니다. 신분증 촬영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하면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나면 네이버 페이에 등록해둔 본인의 타은행 계좌으로 1원을 전송하는 과정을 거친 뒤에 나의 네이버 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네이버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계좌확인)

 그럼 이제 네이버 통장 개설도 완료했으니 통장에 돈을 입금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충전 금액을 명시한 뒤에 네이버 페이 비밀번호를 눌러 진행하면 수수료 0원에 네이버 통장으로 입금이 완료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의 타은행 계좌로 네이버 통장 출금도 수수료 0원에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입금하기)

 

 위의 설명과정이 너무 빠르다고 느끼셨다면 아래의 영상에서 네이버 통장 개설 과정을 한 단계씩 자세히 밟으면서 따라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성공적으로 네이버 통장 만들기 바랍니다.  

 

네이버 통장 만들어보자!

 

 

이상으로 네이버 통장 개설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서 공감♥ 꾹 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작성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은 여러분이 도움을 받았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감동이 되기 때문이죠.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진 은행 계좌 및 통장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진 은행 계좌 및 통장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