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타 은행의 서비스와는 달리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대출 서비스인데요, 이 곳에서 조건과 이자, 신청방법, 상환, 그리고 연장과 해지까지 모두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이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이란

 

마이너스 통장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일정 금액만큼만 정해진 한도 내에서 빼내어 쓸 수 있는 유용한 통장인데요, 일반 신용대출과는 달리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 신용대출 비교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 비교표

 

한도와 이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여러분의 소득 금액과 신용 점수를 반영하여 최대 1억 5천만 원의 한도까지, 최저금리 2.39% (2020. 8. 13 기준)까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통계적으로 따져본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의 혜택까지 누리지는 못하고 주로 3천만 원 한도에 3.6% 정도의 이자율로 통장 발급이 된다고 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신청조건

 

  1. 6개월 이상 근무하고 계신 직장인 (다른 말로, 4대 보험을 6번 이상 낸 사람)
  2. 연 소득이 3천만 원 이상이신 사업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납부보험료로 추정 계산)
  3.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4. 연체와 부도 등의 기록이 없는 분
  5. 회생, 파산, 면책 기록이 없는 분
  6. 현재 카카오뱅크 사용 중에 연체를 하고 계시지 않는 분
  7. 금용 관련 부도덕한 행위를 저지른 기록이 없는 분

 

통장 신청을 하시기 전에 여러분의 신용점수를 미리 확인하시고 또 지금 바로 신용점수 올리는 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토스 신용등급 조회 간단한 방법

여러분들도 토스 앱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신용등급 무료조회 등의 여러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어플 하나로 금융�

daily.realnews.kr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발급은 스마트폰 하나로 단 5분 만에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나 편리한데요,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모바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4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 / 직장 정보와 연소득 정보 입력

본인확인 및 직장과 소득정보

 

공인인증서 정보를 통한 필요 서류 제출

공인인증서 정보 제출

 

여러분이 직접 서류를 준비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와 최근 12개월 간의 국민건강보험공단 납부 보험료가 카카오뱅크로 제출됩니다.

 

 

아이폰을 쓰고 계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서류 제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해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 PC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서류 제출하러 가기

 

마이너스 통장 신청 계약서 작성

마이너스통장 신청 계약서 작성

 

이때 나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와 최저금리가 책정되는데요, 여러분께서 필요하신 금액을 입력하시고, 금리 변동주기 및 이자 출금일을 지정해 줍니다. 매달 빌린 돈에 대한 이자가 이 출금일에 여러분의 연결 계좌로부터 빠져나가니 꼭 기억해 두셔야겠죠.

 

다 입력하셨다면 조회하기를 누른 뒤 대출 정보를 확인하신 뒤에 대출 계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마이너스통장 개설 실행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통장 개설 완료

통장 개설 완료

 

상환 방식

1년이란 기간 중에 언제든지 상환과 재출금이 가능하며 1년 만기가 되면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따릅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방식

다른 말로 말하자면, 만기일이 되면 이자와 원금을 모두 상환한다는 조건으로 1년이란 기간 안에 원하는 금액만큼 빼어 쓰거나 다시 채워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해약금 없이 중도 상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월 이자를 이자 출금일에 내지 않는다면 원래 금리보다 3% 높은 이자율로 빌린 금액에 대한 연체금리가 연체된 날부터 적용되므로 이 점 주의하세요.

 

연장 및 해지

만기일을 연장하시려면 1년 만기가 다 되기 45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청할 당시와 같은 방법으로 빠른 심사를 거친 후 다시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만기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도와 금액은 심사에 따라 다시 측정됩니다.

 

계약 해지

 

만약 해지를 하고 싶다면 빌린 금액과 이자를 모두 상환한 뒤, 카카오뱅크 앱의 '입출금 관리' 메뉴의 '대출관리' 항목을 선택하신 뒤 약정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한도와 이자, 신청조건과 신청방법, 그리고 상환, 연장 해지까지 모두 확인해보았는데요, 개설도 너무나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미리 하나 발급받아서 필요할 때 현명하게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재테크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명한 재테크
재테크 똑똑하게 하자!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분들과 함께 보셔도 좋으며, 그 위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글이 더 많은 분들께 알려질 수 있으니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분들에게 이득이 된 대출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