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낮은 금리를 자랑하는 1금융권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은 신청 조건만 맞다면 상대적으로 이득 보는 금리 및 한도로 간편하게 모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알아보기

서류 제출에 있어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케이뱅크의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의 큰 장점인데, 이 점은 대출 실행 절차를 간소화하는 핵심 기술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 은행원과 대면하는 과정을 생략하여 최저 금리에 가까운 조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요, 여러분들에게 알맞은 관련 정보를 이곳에서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이란?

 

원래 부동산담보대출이란 것이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 후 승인하는 과정을 모두 거치는데 많으면 몇 달까지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지출 계획을 세우는 데에 상당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케이뱅크에서 모바일 신청을 할 경우에는 단 이틀 만에 승인이 나기 때문에 쓸데없이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로고
케이뱅크

어떻게 하면 처리 과정을 이렇게나 짧게 단축할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그 핵심은 바로 일일이 직원이 체크해야 했던 서류 처리를 케이뱅크에서는 모두 전자화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즉, 공인인증서처럼 온라인 상에서 서류 증명을 할 수 있는 '전자상환위임장'을 개발하여 여러분이 직접 은행에서 서명이나 인감을 통해 계약을 해야 했던 과정을 스마트폰 위로 옮긴 것이죠.

 

이러한 대기 시간 단축 효과로 인해 급하게 지출이 필요한 곳에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액을 바로 투입할 수 있는데요, 결국 빌리는 사람 입장에선 자금 관리에 있어서 더 큰 유동성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그렇기 때문에 케이뱅크에서는 타 은행보다 저렴한 최저 연 1.77%의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이제 이해가 가시나요?

 

대출의 모든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인증 절차를 반자동화 함으로써 줄어드는 인건비만큼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자금적인 여유가 있다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신규(생활안정) 대출」최대 1억 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환대출」의 경우는 최대 5억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상환 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중에서 본인에게 적절한 기간을 고르시면 됩니다.

 

금리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우대금리

금리를 0.50%p 더 우대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매달 여러분의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 계좌로 한 번에 50만 원 이상 입금이 확인되면 적용됩니다.

 

매달 일정하게 지급받는 월급 혹은 연금, 기타 수익금을 여러분의 케이뱅크 계좌로 자동이체 설정을 해두면 혜택 기준에 부합할 수 있겠죠.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우대금리
케이뱅크 우대금리

한도

  • 신규 생활안정 대출 : 최대 1억 원
  • 대환대출 : 최대 5억 원

*단, 주택의 소재지 및 평가액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며 신청자의 소득 정도와 신용 점수, 그리고 부채 금액 또한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에 영향을 줍니다. 

 

상환기간

10년 / 15년 / 20년 / 25년 / 30년 중에 선택

 

자격조건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명의로 아파트를 소유하고 계신 재직자와 개인 사업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 때문에 무직자와 무주택자, 그리고 주부와 학생 등의 신분을 가진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차선책도 최선 못지않을 때가 있습니다. 

 

직장인과 사업자만 가능
직장인과 사업자만 신청 가능

일정한 소득이 없는 주부학생, 그리고 현재 구직 중인 무주택자 분들도 충분히 저금리 혜택으로 최대 1억 원, 8천만 원, 5천만 원 등의 높은 한도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도 많으니, 관심 가는 분들은 이곳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무직자 / 무주택자 / 주부 / 학생을 위한 대출 정보

 

다음으로 대출 불가 대상과 아파트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출 불가 대상

대출불가 대상

 

대출 불가 아파트

대출불가 아파트

 

무주택자라면 주택금융공사에서 주관하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로 주택 마련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최대 2억 6천만 원 한도까지 실행할 수 있으며 최저 1.5%의 저금리 조건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과 한도 금리 간단정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저소득층과 사회초년생, 그리고 신혼부부 등이 주택 마련의 부담을 덜 수 있게 주택금융공사에서 최대 2억 6천만 원 한도에 1.5%까지의 저금리 조건으로 빌려주는 주택담

daily.realnews.kr

 

준비서류

소득증빙자료 (본인 및 배우자)

- 직장인: 현재 기준 2년 이내의 원천징수영수증 / 갑근세 원청징수확인서

- 개인사업자: 현재 기준 2년 이내의 소득금액증명원과 사업자등록증

 

주택증빙자료

- 등기권리증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등록된 경우, 공동명의자의 등기권리증 첨부)

- 세대원 모두에 대한 분양권 및 입주권 증빙서류

 

신청방법

신청은 케이뱅크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어플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 케이뱅크 어플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1. K뱅크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한다.
  2.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입출금 통장을 개설한다.
  3. 상품 메뉴 중에 '아파트담보대출'을 선택한다. (☞ 이곳 링크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이상으로 K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려면 어떤 조건이 돼야 하는지, 금리 및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모바일 신청 방법까지 함께 확인해봤습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케이뱅크 웹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이곳에서 이 글을 읽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에 관해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을 읽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 정보들

 

→ 아낌e 보금자리론이란? 5분 만에 알아보기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모르면 후회하는 정보!

→ LH전세자금대출에 관한 나도 몰랐던 꿀팁!

→ 주거급여로 월세와 전세 한방에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