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파라거스 효능아스파라거스 요리 에 대해 살펴볼게요.



아스파라거스 를 좋아하시나요? 유럽의 봄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가 맛있는 계절입니다. 제철은 3주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흙을 쌓고 햇볕을 차단하고 재배하여 하얗게 만든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햇볕을 쬐어 재배한 그린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그린 아스파라거스의 영양은 매우 풍부한데, 카로틴, 비타민B1, B2, E, 엽산, 철분,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첫번째, 아스파라거스는 스태미나의 야채라고도 불립니다. 왜냐하면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몸 안에서 아스파르트산으로 변화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단백질 합성을 높여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두번째,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의 판토텐산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세번째이삭 끝이나 줄기에는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루틴 등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네번째소변이 나오는 것을 좋게 하고 부종을 제거하는 등의 작용도 있어 고혈압 증상이 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다섯번째,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변통을 조절하여 장 속을 청소합니다. 



아스파라거스 Gre...양송이와 아스파라거...자연원 구워먹기 딱...


아스파라거스 요리 및 요리법


아스파라거스 손질 방법으로, 뿌리가 딱딱할 경우에는 조리 기구의 하나인 필러로 껍질을 벗겨 밑에서 1cm 정도를 잘라 냅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삶을 때는 뿌리를 뜨거운 물에 10초 정도, 전체는 1분 정도 삶아 소쿠리에 건져 식히거나 냉수로 식혀 변색되지 않게 합니다. 



오븐토스터나 석쇠로 구우면 풍미가 좋은 아스파라거스 구이가 됩니다. 마요네즈와 미소된장을 1~2:1의 비율로 섞은 '마요 된장'을 곁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스파라거스 요리 법으로는 데쳐 먹거나 구워 먹을 수도 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간장 1~2, 국물의 1의 비율로 만든 절임액에 절여 얇게 깎은 후첨용 가츠오부시를 뿌려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금에 절인 다시마로 버무리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의 나물은 가늘게 채 썰은 뜨거운 물로 20초 정도 데친 후, 식으면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등으로 버무린 뒤 참깨를 뿌리면 간단한 아스파라거스 요리 가 완성됩니다.



어슷썰기한 아스파라거스를 버터로 볶아 간장으로 맛을 낸 후, 조금 더 볶다가 불을 끄면 향기로운 일품 아스파라거스 요리 가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살짝 데친 후 베이컨과 고기를 말아 소금과 후추를 뿌려 후라이팬에 구우면 도시락 반찬으로 좋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가 탄생합니다.



아스파라거스 Gre...양송이와 아스파라거...자연원 구워먹기 딱...


이렇게 아스파라거스 효능아스파라거스 요리 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만약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으로 다가오니까요. ^^



■ 더 알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들


2019/11/05 - [효능백과] -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당신만 보세요

2019/11/04 - [효능백과] - 단감효능 당신만 아세요

2019/11/01 - [효능백과] -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2019/11/01 - [효능백과] - 고구마 효능 당신만 보세요

2019/11/01 - [효능백과] - 토마토 효능 너만 알려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