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얼뉴스입니다. 오늘은 고구마 효능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늘한 성질에 단맛을 가지고 있는 고구마는 미국공익과학센터 CSPI에서 '최고의 음식 100가지' 중 첫 번째로 꼽은 식품입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도 고구마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집중 분석한 내용이 보도되기도 하였으며 장수촌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 노인들의 장수 비결 역시 고구마로 알려져 있죠. 



주식을 대신하던 구황작물에서 혈관을 젋게, 혈압을 낮게 해 주는 고구마 효능 이 있어서 성인병 예방 식품으로 주목받으며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고구마에요. 



고구마 효능 으로는 채소 및 과일의 식물섬유 가운데 콜레스테롤 흡착력이 가장 뛰어나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적절히 유지시켜 주고 각종 발암물질과 대장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담즙 노폐물,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생 고구마를 잘랐을 때 나오는 수지배당체인 하얀 수지성분의 진액 '야라핀'은 고구마 효능 가운데 정장과 변비에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대장암과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시에 배변을 좋게 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해소시켜 피부건강에도 좋아요. 



알칼리성 식품으로 콩, 토마토와 함께 고구마는 칼륨(100g당 460mg)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남아있는 나트륨을 배출하여 항상성을 유지시키고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며 뇌졸증을 막는 고구마 효능 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 영양 성분 중에는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고구마 효능 중 고구마 껍질에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암 성분인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의 파이토케미컬이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고구마만 먹으면 방구가 뿡뿡?



고구마를 먹으면 가스가 차는 기분이 들고 생목이 오르기도 하며 방귀가 잦아지는데 이는 고구마의 영양 성분 중에 포함되어 있는 '아마이드'라는 물질이 이상 발효를 일으키기 때문이에요. 이 아마이드 성분의 중화를 위해 펙틴이 풍부한 사과나 김치, 동치미 등을 함께 먹으면 가스가 차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 효소발효액과 펙틴이 풍부한 사과 효소발효액 또는 무 효소발효액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궁합이므로 마실 때 기호에 맞게 혼합하여 먹으면 좋아요.




고구마 효능



1. 항암 및 성인병 예방



고구마 효능 의 첫번째, 항암 및 성인병을 예방한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베타카로틴 등의 파이토케미컬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항암 및 대사성 질환에 효과가 있다. 



2. 만성변비 치료 및 정장작용



고구마 효능 의 두번째, 만성변비 치료와 정장작용을 한다. '야라핀(yarapin)'과 식이섬유가 배변을 돕기 때문에 고구마는 정장작용과 변비에 효과가 있다. 




3.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 효능 의 세번째,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다. 배변을 좋게 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관리를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이 있어 고구마 다이어트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소재가 되기도 한다. 



파이토케미컬



고구마의 껍질 효능으로 유명하고 고구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의 파이토케미컬 고구마 영양 성분은 피부와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상피조직의 세포가 딱딱하게 변질되는 것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C와 함께 있을 때 더 효과적인데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100g당 25mg)는 전분질에 쌓여 있어 조리시 가열하여도 일부만 파괴되고 대부분은 섭취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고구마 효능 이 있어요.



이상으로 고구마 효능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더 알면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