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들레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민들레는 전 세계에 약 400종 이상이 분포되어 있으며 양지바른 곳을 좋아하는 '절대로 없앨 수 없는 잡초'로 소개되는데요, 



민들레의 특징으로는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병충해의 피해가 거의 없는 식물로 유명한데요, 민들레는 나쁜 생태 환경에서도 잘 자라므로 직접 채취 시, 토종에 집착하기보다는 오염원에 노출되지 않은 청정지역의 소재를 구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이른 봄 어린 민들레잎 과 민들레 줄기를 캐서 나물로 먹기도 하며 맛은 조금 쓰고 짠맛과 함께 달아요. 민들레는 성분이 차고 독이 없는 약용식물로 해열과 이뇨, 해독, 정혈 등의 작용을 하구요, 민들레꽃이 피었을 때 함유 성분이 가장 우수하기 때문에 꽃봉오리를 포함해 풀 전체를 사용한답니다.



 민들레 효능  



간 기능 회복
 


민들레 효능 첫번째, 간 기능을 회복시킨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민들레는 지방간, 간염, 간경화, 담석, 황달 증상을 개선시킨다 . 민들레 뿌리에는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콜린(choline)'과 혈당을 조절해 주는 성분인 '이눌린(inulin)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고혈압 치료제로 쓰이는 '민나톨(mannitol)',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진(Asparagine)', 간기능 증진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타우린(taurin)'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방간에 좋은 음식, 그리고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적합하다.



당뇨, 고혈압 합병증 예방



민들레 효능 두번째, 민들레는 당뇨와 고혈압 합병증을 예방한다.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을 맑게 하여 당뇨와 고혈압 합병증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한다.

 



면역력 강화



민들레 효능 세번째, 민들레는 면역력 강화로 기력을 증진시키고 호흡기를 강화한다. 관절과 신경통에 효과적이며 갱년기 장애, 골다공증, 기력향샹과 남성의 정력강화에 효과가 있다. 



과음과 흡연으로 약해진 폐와 간을 튼튼하게 하며 호흡기질환, 폐렴 증상, 천식, 기관지염, 결핵, 이뇨, 해열에 작용한다. 민들레 차가 목에 좋은 차로 유명한 것은 이러한 이유가 있다. 




 파이토케미컬 



간에 좋음 음식인 민들레 효능 중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간암세포를 억제하고 이미 생성된 암세포를 제거하는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실리마린은 유해 활성산소가 간세포를 파괴하고, 간세포의 섬유화를 진행시키는 것을 막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답니다. 



민들레 효소발효액



민들레잎이나 줄기를 자를 때 나오는 흰 유액은 항균, 항염, 향바이러스, 항암 물질로,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과와 아토피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민들레 효능 이 있어요. 



민들레를 활용한 효소발효액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기능성 건강식품 음료로,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황토농원 맛있는 하...참건강마을 민들레뿌...김동곤명인이만든민들...



이상 민들레 효능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큰 감동으로 다가오니까요. ^^




■ 더 알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들


2019/11/05 - [효능백과] - [특집] 아스파라거스 효능 요리 해서 먹는법

2019/11/05 - [효능백과] -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당신만 보세요

2019/11/01 - [효능백과] - 레드비트효능 당신만 아세요

2019/11/04 - [효능백과] - 단감효능 당신만 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