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도 토스 앱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신용등급 무료조회 등의 여러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어플 하나로 금융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앱인 만큼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 토스를 통해 신용등급 조회 및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다양한 방법으로 신용조회 해보기

 

 

목차

 

 

토스 신용등급 조회
토스로 신용등급 조회하기

 

 

토스 앱 설치하기

토스 앱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한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함께 설치 과정을 밟아보도록 하죠.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계신 분은 구글 플레이로 들어가셔서 '토스'를 검색하시면 토스 앱 설치하기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토스 설치가 바로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되겠죠.

 

▶ 토스 앱 설치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토스 앱 설치 바로가기 (아이폰)

 

토스 앱 설치하기
토스 설치

스마트폰에 토스를 깔았다면 이제 토스 앱에 들어가서 바로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설정하신 비밀번호는 여러 토스 기능들을 사용할 때 쓰이니 본인이 자주 쓰는 번호로 설정해 주세요.

 

토스로 신용등급 조회하기

토스로 신용등급 조회하는 법은 눈 깜짝할 새에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편합니다. 가장 먼저 토스 앱의 메인 화면의 맨 오른쪽 밑 부분을 누르시면 토스의 모든 메뉴에 접근이 가능한데요,

 

 

이 메뉴들을 스크롤 하다 보면 이 중에 신용 관련 항목들이 눈에 띌 겁니다. 그 중 '신용관리' 항목을 누른 후 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토스로 여러분의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토스 신용관리 페이지
나의 토스 신용등급

신용관리 항목에서는 여러분의 신용등급 조회 뿐만 아니라 신용점수, 상위 퍼센트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그 옆에서는 신용등급 및 점수 변동사항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와 변동 건수 확인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 변동 확인

 

신용등급 계산기준

 

신용등급을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 개인의 채무 관리 능력을 1부터 10등급으로 나뉜 뒤 다양한 거래 기록들을 평가하여 배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산출된 신용등급과 신용점수는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개인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척도가 되며 대출과 신용카드 발급 시에 반영이 됩니다.

 

토스로 신용등급 올리기

아까의 신용관리의 하단 메뉴 중에 '신용점수 올리기' 항목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토스 앱의 장점은 앱 내에서 바로 여러분의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을 클릭 몇 번으로 즉시 행동에 옮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죠.

 

신용평가기관에 통신비 납부내역을 제출한다든지, 공과금 등의 일반 납부내역을 제출하는 방식을 통해 여러분의 신용정보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팁
토스 신용등급 올리기

만약 성실하게 세금과 통신비 등을 납부하셨다면 신용 점수에 플러스가 될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에는 신용점수에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릴께요.

 

신용등급 올리는 기본 팁 

 

주거래 은행을 개설하여 장기간 연체 없는 거래 기록 남기기

연체금은 오래된 것부터 납부하고 전체 건수 줄이기

거래 이력이 남지 않는 현금보다는 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 사용 시 할부보다는 일시부로 결제하고 성실하게 납부하기

신용카드 총 한도 내 사용금액을 35% 이하로 유지하기

통신요금, 수도세, 연금 등 연체 없이 납부해서 가산점 받기

 

그 외 다양한 토스의 사용법

토스는 종합 금융자산 관리 플랫폼이다 보니, 정말 다양한 정보에 접근하고, 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러한 기능들 때문에 토스를 애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토스 앱만 설치되어 있다면 간편 송금, 신용등급 조회 및 올리기, 병원비 돌려받기, 내 부동산 시세 조회, 간편 환전,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내 차 시세 조회 및 팔기 등의 유용한 기능을 지금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로 숨은 내계좌 찾기
나의 휴면계좌 찾아보자!

이 글이 여러분의 신용등급 조회 및 올리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도움이 되신 분들은 하단의 ♥공감 눌러주시면 저는 너무 너무 기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