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스 어플만 잘 활용하면 지금까지 몰랐던 숨은 정부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활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활용)

토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해당되시는 분들을 위해 알짜배기 정부지원금을 네 가지 항목별로 준비해뒀으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목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종류)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검색을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국가에서 지원하는 복지 혜택에 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청년 내일채움공제 혜택을 소개해 드린 후, 국비 지원 교육카드인 국민내일배움카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 집 마련 시 유리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죠.

 

 

어느 하나 놓치는 것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인 자격과 혜택에 관하여 꼼꼼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청 자격이 주어지려면 먼저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의 청년 중에 본인의 작년 총 급여액이 3천만 원 이하인 근로자나 사업자, 프리랜서이면서 현재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보다 1.5%p 높은 우대 이율이 적용되며, 저축 금액에 대한 이자 소득이 500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과세연도 납입금액(연 240만 원 한도)의 40%가 세금 공제가 됩니다. 

 

 

또한 각각의 혜택에 대한 추가 조건을 만족해야 세 가지 혜택 모두 받을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한 가지 혜택만 적용될 수 있으니 조건에 대해 자세히 따져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청자격 만 19세에서 만 34세의 근로소득자, 사업자, 프리렌서이면서 작년 총 급여액이 3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자
가입기간 주택 청약 목표를 이룰 때까지 원하는 만큼
저축혜택 우대 금리 1.5%p
이자소득 500만원까지 비과세
과세연도 납입금액(연 240만원 한도)의 40% 공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내 주머니 상황과 상관없이 치솟는 아파트값 때문에 내 집 마련의 꿈이 신기루처럼 느껴지는 요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해 정부

daily.realnews.kr

 

청년 내일채움공제

해당 상품은 전 국민에 한해 일생 단 한 번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특별한 정부 지원 혜택입니다.

 

만 15세에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하여 2년 또는 3년간 일하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년형 같은 경우는 300만 원을 적립하면 최대 1600만 원+α(이자)까지 불어나며, 3년형600만 원 적립 시 최대 3000만 원+α 로 돈이 불어나게 되는 엄청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가입조건 만 15세~만 34세 이하로써 중소·중견 기업에 다닌지 6개월 이하인 자
적립기간 2년 / 3년
적립금액 2년: 300만원 3년: 600만원
만기 수령액 2년: 1600만원+α 3년: 3000만원+α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중도해지 환급금 알아보기

목돈 마련의 기회를 얻고 싶으신 청년분들은 청년 내일채움공제의 2년형과 3년형에 지원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지원하기 전에, 과연 내가 신청 조건이 되는지, 그리고 중도해지 시 환

daily.realnews.kr

 

국민내일배움카드

구직자와 재직자 모두에게 취업활동을 장려하고 자기 계발의 기회를 주고자 고용노동부에서 기획한 직업훈련 지원 카드로써 카드 소유자는 최대 500만 원 한도까지 직업 전문 학원에서의 수강료를 일부 혹은 전액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만 15세에서 만 75세 이하의 전 국민이 해당이 되며 사업자라면 연간 매출이 1억 5천만 원을 넘으면 안 되고 근로자의 경우 월평균 소득액이 3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신청자격 만 15세~만 75세 이하의 대한민국의 전 국민
지원금액 300만원~500만원
카드 유효기간 5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및 신청방법, 사용처 간단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에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아 훈련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카드 신청 자격과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처에 대해 간단하

daily.realnews.kr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의 주택담보대출로써 저소득층과 사회초년생, 그리고 신혼부부에게 유리한 조건을 부여하여 주택 마련을 가능케 하는 제도인데요, 신청 조건은 소득기준과 재산기준이 지정한 한도를 넘어서는 안됩니다.

 

최대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은 조건에 따라 최대 2억 6천만 원까지 이며 우대 금리 혜택에 따라 최저 1.5%의 금리의 이자 상환율까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 재산이 3.91억 원을 넘지 않는 무주택 세대주
대상주택 85㎡(25평) 이하 (수도권) / 100㎡(30평) 이하 (읍, 면)
대출 한도 및 금리 최대 2억 6천만원 / 최저 1.5% 금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과 한도 금리 간단정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저소득층과 사회초년생, 그리고 신혼부부 등이 주택 마련의 부담을 덜 수 있게 주택금융공사에서 최대 2억 6천만 원 한도에 1.5%까지의 저금리 조건으로 빌려주는 주택담

daily.realnews.kr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에서 제공하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어플 내에서 바로 신청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플에서는 본인이 신청 가능한 정부 지원금을 정리·나열하여 각각의 지원금에 대한 상세 지원 내용과 신청 조건, 그리고 신청 방법을 간단명료하게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토스에서는 단순히 현재 여러분께 적용 가능한 점만 참고하시고 실제로 지원을 하시려면 관심 가는 정부지원금 항목에 대해서 직접 확인하시는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식으로 여러분도 모르고 계셨던 정부지원금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또 해당되는 지원금을 직접 신청하여 꿀 같은 이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앱 접속 후 전체 메뉴 선택

스마트폰으로 토스 앱을 켠 뒤에 나오는 가장 첫 번째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서 스크롤을 쭈욱 하다 보면 나오는 편의 기능 메뉴 중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토스 1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전체)

 

내 지원금 확인하기 선택

내 지원금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토스 2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확인 선택)

 

  숨은 정부지원금 확인

여러분의 거주지, 직업, 대졸 여부, 그리고 자녀 부양 여부와 자녀 수를 모두 입력하시면 현재 신청 가능한 정부 지원금의 종류와 예상 지원 금액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토스 3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확인)

 

토스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과 더불어 여러분이 관심 가질 만한 정부 지원금 조건과 혜택에 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지원 혜택이 있어도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것이든 행동하는 사람이 쟁취하는 것이니, 오늘은 꼭 여러분도 행동함으로써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글을 보신 분들이 좋아한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