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시가스 요금조회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정리!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요금계산은 또 어떻게 하는지 간단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 날씨보다는 추운 겨울 날씨에 도시가스 요금이 더 많이 나오는데, 그렇다면 도시가스 요금은 어떻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 도시가스 요금 조회하러 가기

 

그 전에 한가지 중요한 점이 있는데, 도시가스 요금은 여러분께서 사시는 지역에 따라 요금 계산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검사 구역마다 다른 가스 회사가 운영을 맡고 있어서 인데요, 먼저 도시가스 요금 계산을 해보도록 하죠.

 

도시가스 요금계산

 

아래에서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는데요, 생각하는 것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도시가스 요금계산
도시가스 요금계산법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은 주택용 용도에는 취사와 난방의 항목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외 기타용도가 별도로 계산이 됩니다.

 

이어서 비고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경기도와 인천시는 10원정도 요금차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사시는 곳이 다른 지역이라면 여러분들의 거주지의 도시가스 회사 사이트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거주지별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그렇다면 내가 사는 거주지의 도시가스 회사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그럴 때는 이 곳 한국 도시가스 협회 홈페이지에서 바로 도시가스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도시가스 협회
도시가스 협회 검색

 먼저 한국 도시가스협회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에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 중 '도시가스회사 현황' 항목을 찾아 이동해줍니다.

 

도시가스회사 현황
도시가스회사 현황 조회

여기서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을 찾아 검색하시면 본인의 지역을 맡고 있는 도시가스 회사의 상호와 함께 해당 회사의 웹사이트도 함께 기재되어 있어서 상당히 수월하게 도시가스 요금계산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