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화통장 알아보기
외화통장 알아보자!

여러분들은 외화통장 가지고 계신가요? 현재는 엔화와 달러가 강세지만 시기를 잘 타면 환율의 변동으로 인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죠. 이렇게 외화통장을 이용하여 환율의 흐름을 미리 계산하여 이에 따라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나라의 화폐
여러나라의 화폐

간단하게 말하자면, 「외화통장을 운영하는 목적」은 ▶ 달러나 엔화 등 다른 나라의 화폐가 원화에 비교해서 약세일 때 매입을 한 뒤에 강세일 때 원화로 매도를 하는 방식을 뜻하죠. 만약 1달러가 1100원일 때 매수를 했다가 다시 1200원일 때 매도를 하게 되면 100원의 차익을 얻게 되는 셈이죠.

 

변동되는 환율
환율은 수시로 변한다

하지만 환율로 수익을 얻기가 만만치는 않습니다. 환율은 정말 많은 요소들이 작용하여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쪽 분야에서 꽤 하는 분들에게도 환율의 방향을 예측하기는 어려운데요, 그나마 일반인들이 쉽게 해 볼 수 있는 환테크가 바로 외화 예금 혹은 적금 통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외화 달러 계좌를 비교 및 추천해볼 텐데요, 이곳에서도 간단하게 관련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외화통장 알아보러 가기

 

 

목차

 

외화통장 비교

자, 외화통장은 어떻게 가입하는 것일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외화예금통장은 1금융권의 은행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외화통장을 전문으로 다루는 은행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 바로 해당 외화통장을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씨티 은행

가장 먼저 씨티 은행의 외화통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유전환예금, 외화회전예금, 인터넷외화정기예금, 멀티외화예금, 이렇게 네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씨티은행 외화통장 상품들
씨티은행의 외화통장 상품들

씨티은행에서 외화통장 개설하기

 

SC제일은행

다음으로 SC제일은행의 상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SC은행은 거래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그럼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트리플외화예금, 초이스 외화보통예금, 그리고 외화보통예금, 외화정기예금 이렇게 네 가지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상품들
SC제일은행의 상품들

 

외화통장을 개설할 때 알아둘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외화정기예금을 원화를 기준 화폐로 개설하여 달러로 해당 통장에 돈을 넣게 된다면 당일의 환율로 계산되어 원화로 입금되며 이에 따른 이자가 붙는다고 합니다.

 

 

외화정기예금 만기 시에 원화 대비 달러의 환율이 별로라고 생각되시면 원금을 달러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달러 환율이 올라갔을 때 원화로 다시 환전하게 되면 이자도 받고 환테크도 성공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격이겠죠.

 

하나은행

마지막으로 하나은행의 외화 상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외화통장 상품들
하나은행의 상품들

총 21개의 외화 예적금에 들 수 있는데요, 타 은행과 비교하면 고를 수 있는 종류가 상당하네요. 이 중에서 여러분에게 알맞은 상품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총 세 군데의 은행에서 외화통장 상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할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외화통장 개설 시 주의할 점

미국 달러는 기축통화
세계의 기축통화인 달러

마지막으로 외회통장을 개설할 시 주의사항입니다. 맨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환율로 많은 이익을 내기는 상당히 힘이 듭니다. 아시다시피 환율은 주식이나 암호화폐처럼 등락폭이 크지 않고, 방향성도 여러 요소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예측도 어렵죠.

 

따라서 외화통장을 만들 시에 한꺼번에 달러 등 특정 화폐를 사두는 것보다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은행마다 얼마 이상의 입출금을 할 시에 수수료를 부가할 수 있으니 이 점 또한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입출금 시 수수료 유의
수수료에 유의하자!

오늘은 외화통장을 전문으로 다루는 세 은행의 외화통장을 비교하고 좋은 은행을 추천드리고, 또 외화통장을 개설할 시에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화통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작은 돈이라도 일단 한번 개설해서 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정보들